개발로그필름

[독서] #2 보도 셰퍼의 이기는 습관 - 열 번째 습관. 태도가 팔 할이다 본문

독서

[독서] #2 보도 셰퍼의 이기는 습관 - 열 번째 습관. 태도가 팔 할이다

yuullog 2023. 2. 7. 15:11
728x90
반응형
SMALL

 

성공 비결은 '속도'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실력은 기본 엔진이다. 태도는 그 엔진을 돌리는 힘이다."

실력이 없으면 태도가 어떻게 되는 앞으로 나가지 못한다. 실력이 밑바탕이 되고 그다음에 태도로 실력을 발판 삼아 돌아가는 것이다.

 

"언제나 눈에 띄는 자리에 있는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언젠가는 반드시 발탁될 것이다." 구석진 자리를 좋아하고, 상사의 눈을 피할 수 있는 자리를 선호하고, 타인에게 마음을 열기보다는 자신과의 대화를 즐기는 사람은 발탁될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는 것과 같다. 명심하라, 성공의 팔 할은 ‘태도’다.

내 태도를 되돌아보면 나는 구석에 있으면 있었지 누구 눈에 띄려하고 발탁되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오히려 눈에 띄려는 사람들을 보면 왜 저럴까 하는 생각도 조금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생각을 고쳐 먹으니까 그런 사람들이 오히려 기회를 많이 가져가는 것 같고 오는 기회도 많아 보인다. 나도 이제부터 나를 알리고 나타내기로 결심했다.

반응형
LIST
Comments